.png)
문학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다. 공부한 양에 비례해서 문학 영역의 성적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은 9월3일 공부 방법을 고민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문학 기출 문제집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교재는 6권으로 구성된 꿈을담는틀의 국어 영역 기출 문제집 ‘밥 시리즈’ 중 한 권으로, 학생들이 문학 기본 실력을 쌓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먼저 이 교재는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를 갈래별로 수록하여 수능형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3독 3해 학습법, 문학 학습의 바탕이 되는 핵심 이론, 작품과 문제에 대한 접근법까지 제시하여 스스로 공부하고 실력을 키우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있다.
이처럼 단순히 기출 문제를 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문학 실력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학습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작품의 구성 요소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제대로 감상법’, 작품을 꼼꼼하게 분석한 ‘제대로 작품 분석’을 통해 작품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아울러 문제 접근 요령을 알려 주는 ‘제대로 접근법’, 첨삭식 정답 풀이 및 오답 풀이를 통해 문제 해결 방법을 익히게 한다.
출판사 관계자는 “교재에서 제안하고 있는 학습 방법에 따라 공부하다 보면 수능 문학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수능 국어 1등급을 목표로 하는 학생, 제대로 된 문학 작품 감상법과 문제 풀이법을 익히고 싶은 학생, 기출 문제를 꼼꼼하고 자세하게 풀이해 주는 교재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문학 학습의 확실한 길잡이가 될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