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어휘를 아는 것은 모든 학습의 뿌리다. 어휘를 알아야 독해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고, 문제를 잘 풀 수 있으며, 의사소통도 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은 9월18일 어휘력을 확실하게 다질 수 있는 <중학 국어 일등급 어휘력>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중학 국어 일등급 어휘력>은 전 3권 구성이며, 각 권별로 800개에 가까운 풍부한 어휘를 다루고 있다. 이 어휘들은 필수 어휘, 관용 표현(한자 성어, 관용어, 속담), 헷갈리기 쉬운 말, 다의어·동음이의어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다양한 유형의 어휘를 골고루, 지루할 틈 없이 학습할 수 있다.
아울러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국어 개념어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국어 수업이나 시험에 나오는 중요한 학습 요소를 놓치지 않고 짚어 볼 수 있다.
<중학 국어 일등급 어휘력>은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이 교재는 한 권이 총 24회로 구성되어 있어서 단기간에 집중 학습을 할 수 있다. 한 회를 더 세분화된 회차로 쪼개면 하루에 2쪽씩 72회가 되므로 장기간 학습도 가능하다.
학습은 크게 세 단계로 구분된다. 먼저 어휘의 뜻을 예문과 함께 살펴 이해하고, ‘확인 문제’로 어휘를 확실히 익히며, ‘어휘력 테스트’를 통해 학습 결과를 확인·점검할 수 있다.
중학교 시기는 고등학교 공부에 대비하고 수능의 기초를 다져 두어야 하는 중요한 때다. 최근 수능에서는 독해가 쉽지 않은 긴 비문학 지문들이 등장하고 있어서 어휘력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어휘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고 국어에서 고득점을 얻기 힘든데, 이 책은 어휘력을 확실히 끌어올려 내신 공부와 수능의 기초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중학 국어 일등급 어휘력>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출판사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