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중학교에서 배우고 활용하는 국어 지식은 초등학생 때 배우는 국어 지식보다 깊고 어렵다. 국어 지식을 미리 익혀 두지 않으면 수업을 이해하기 어려워진다.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은 9월21일 예비 중학생은 물론 중학교 1학년 학생도 국어 과목의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중학 국어 기초 완성>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중학 국어 기초 완성>은 국어 공부의 바탕이 되는 기본 학습서로 필수 개념을 학습하는 ‘기초 튼튼 핵심 이론’, 문제 풀이 능력을 기르는 ‘실력 쑥쑥 확인 학습’, 개념 이해도를 스스로 평가하는 ‘일일 테스트’로 구성되었다.
‘기초 튼튼 핵심 이론’은 문학, 비문학, 문법 영역에서 꼭 알아야 할 필수 개념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해당 개념에 적합한 예시를 들어 이해를 돕고 있다.
‘실력 쑥쑥 확인 학습’은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문제부터 중학교 국어 시험의 출제 유형을 반영한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일일 테스트’는 본문의 각 단원을 마무리한 뒤 해당 단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복습하는 테스트지로, 해당 단원의 주요 내용을 머릿속에 떠올리며 문제를 푸는 과정을 통해 필수 개념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교재 속 필수 개념은 중학교 국어 공부, 더 나아가 수능 국어 공부의 바탕이 될 것”이라며 “국어 영역의 기본 개념을 꼼꼼하게 학습하고 싶은 예비 중학생 및 중1 학생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국어 지식의 바탕을 다져 줄 <중학 국어 기초 완성>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출판사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