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학교기업 서정애완동물센터는 지난 10월5일 사단법인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회장 이상헌)와 학생들의 “취업지원 및 진로지도”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서정대학교에서 학교기업 센터장 홍기태 교수, 이순용 사무장, 전은영 대리와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엽합회 이민화 대리(직무대행)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한 취업지원 및 진로지도 인프라의 연계 ▲학생들의 직·간접적 실무체험 기회 확대 ▲현장실습 및 연수 기회 확대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가기로 했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지원 및 진로지도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 인재 발굴 및 양성에 요람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서정대학교 학교기업은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추진하는 3단계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다양한 반려동물분야의 실습시설과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인정받아 2단계 사업이 종료되는 해인 2020년 6월에는 최우수학교기관으로 선정된바 있다.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또한 청소년들의 취업지원과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구인구직 상담교육서비스 등을 통해 인재발굴과 우수인력양성에 꾸준히 노력해온 기관으로 이들의 업무협약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학교기업의 총괄책임자인 홍기태 교수는“다양한 분야의 전문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와 협력을 맺어 기쁘고 기대도 크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지원 및 진로지도를 위해 다양한 기관을 발굴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양성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