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은 쉽고 빠르게 국어 과목을 완성할 수 있는 ‘첫 기본완성’ 시리즈를 개정 출간했다고 11월2일 밝혔다.
‘첫 기본완성’ 시리즈는 <첫 수능국어 기본완성>, <첫 수능문학 기본완성>, <첫 수능비문학 기본완성> 총 3권으로, 수능의 기본이 되는 개념과 핵심 유형별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첫 수능국어 기본완성>은 문학, 독서, 화법과 작문·언어와 매체 등 국어 전 영역을 다루고 있다. 또한 각 영역별로 자주 출제되는 문제 유형과 실전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한 권만으로 수능 국어의 기본을 완성할 수 있다.
<첫 수능문학 기본완성>은 현대문학, 고전문학, 갈래 복합으로 구성되었으며, 갈래별로 작품 분석 훈련을 위한 장치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최근 자주 출제되는 갈래 복합 제재가 별도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이 단원만 집중 공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첫 수능비문학 기본완성>은 핵심적인 독해 원리와 수능 유형을 압축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수능 유형을 익힌 뒤에는 인문, 사회, 과학 등 제재별로 실전 문제를 풀어 수능에 대한 감각을 키울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은 긴 지문도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점점 복잡해지고 길어지는 비문학 지문에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단기간에 수능 국어의 기본을 다지고 싶은 학생, 좋은 지문과 문제를 접하고 싶은 학생, 수능 출제 유형을 파악하고 싶은 학생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수능 국어 공부의 친절한 지침서 ‘첫 기본완성’ 시리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 관련 정보는 꿈틀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