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은 11월2일 수능 문학 영역을 갈래별로 심화 학습할 수 있는 ‘명강 시리즈’ 2021년판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명강 시리즈’는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명강 현대시>, <명강 고전시가>, <명강 현대소설>, <명강 고전산문> 등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어 영역 중에서도 체계적인 공부가 꼭 필요한 문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이 쉽고 빠르게 기본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명강 현대시>는 낯선 현대시 작품이 출제될 경우를 대비하여 처음 보는 작품을 쉽게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현대시 작품 감상법’에 제시된 활동 문제를 통해 현대시 작품을 분석하는 순서와 방법을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다.
<명강 고전시가>는 출제 빈도순으로 갈래를 배치하여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갈래별․주제별로 선정된 주요 작품으로 한국 문학의 역사와 갈래 학습까지 동시에 해결하여 내신과 수능을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는 ‘일석이조 교재’다.
<명강 현대소설>은 소설의 구성 요소인 ‘인물, 사건, 배경, 소재, 구성’에 따라 작품을 나누어 주제별 학습의 효율성을 최대로 높였다. 그리고 ‘현대 소설 유형 학습’ 기출문제는 수능에 나오는 필수 출제 유형을 완벽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명강 고전산문>은 작품을 소설과 비소설 영역으로 나누고 중요도에 따라 배치하여 좀 더 똑똑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수능에 자주 등장하는 필수 출제 유형과 그 바탕이 되는 핵심 이론을 ‘고전 산문 유형 학습’ 기출문제로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꿈을담는틀 관계자는 “국어 영역에서 고득점을 원한다면 다양한 문학 작품을 분석하고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눈을 길러 주며 실전 훈련까지 도와주는 명품 실전서 <명강 시리즈>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수능 국어 영역의 고득점 달성을 위한 <명강 시리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다양한 교재 정보는 출판사 홈페이지(ggumtl.co.kr)를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