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즐기는 3D 가족공연예술축제”
.jpg)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새로운 문화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신개념 가족공연예술축제 <예술극장, 보물찾기>가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당초 7월 의정부예술의전당 일대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예술극장, 보물찾기>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행사를 연기,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비대면 촬영을 마치고 오는 11.7(토)부터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객들을 찾아간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2020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공연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선정작으로 2016-2019년에 이어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매회 공연장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고 톡톡 튀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기북부지역의 대표적인 가족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관객들이 다양한 형태의 공연예술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토록하고 대·소극장으로 대표되는 공연장의 전형적인 장소의 제약을 넘어 공간의 확장성과 콘텐츠의 다양성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무료 공연 · 놀이 ·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jpg)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어린이·가족극 전문예술단체들이 참여하는 한뼘공연과 전시, 체험 등 다양한 공연예술 콘텐츠들을 활용한 완성도 높은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었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의 대·소극장, 객석, 로비, 야외광장 등에서 펼쳐지는 총 15작품의 공연·전시·체험프로그램을 3D스캔과 360°VR로 촬영하여 온라인으로 선보임으로써, 누구나 쉽게 실제 공연장 곳곳을 둘러보며 공연을 관람하는 듯 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올해는 ‘서커스(Circus)’ 를 테마로 행사장 전체와 각 사이트 마다 서커스를 모티브로 한 각양각색의 오브제를 활용하여 마치 중세시대 서커스를 관람하는 듯 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자랑, <한뼘공연>에서는 의정부문화재단 협력단체인 ‘예술무대산’을 비롯하여 ‘월간서커스’, ‘극단 찰리’, ‘디 마스터 함’, ‘라웅’, ‘푸른해’, ‘상상발전소’ 등 국내를 대표하는 어린이극 창작단체들이 함께한다. 올 해 새롭게 선보이는 미니 인형전시에는 ‘극단 아산’, ‘극단 야’, ‘개구쟁이인형극단’ 등 총 8개 단체가 함께하여 다양한 인형 소개와 아기자기한 온라인 전시회를 선보인다.
<만들기·체험> 프로그램은 코로나 19로 인해 직접적인 예술체험이 부족해진 가족단위의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가정으로 만들기 키트를 전달하고 가정에서 직접 제작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하여 비대면 온라인 축제에 직접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2020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2020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공연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의정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한다.
<2020 예술극장, 보물찾기> 의 모든 프로그램은 11.7(토)부터 의정부문화재단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12월말까지 스트리밍 서비스되며, 자세한 행사 정보 및 문의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8-5841~2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과 참여놀이까지 온 가족을 위한 신개념 가족공연예술축제 <2020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3D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가족공연예술축제를 경험해보자.
.jpg)
.jpg)
.jpg)
.jpg)
.jpg)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