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어휘력이 빈약하면 텍스트를 이해하기 어려워지고, 이는 곧 학업 수행 능력의 하락으로 이어진다. 국어뿐만 아니라 모든 교과의 성적을 올리려면 어휘력부터 잡는 것이 기본이다.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이 방대한 양의 어휘와 문제, 그리고 효율적인 3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어휘력을 확실하게 잡아 줄 <밥 먹듯이 매일매일 어휘력>을 출간했다고 2월15일 밝혔다.
<밥 먹듯이 매일매일 어휘력>은 필수 어휘 2236개, 한자 성어 694개, 관용어·속담 581개 등 내신 및 수능 시험에 필요한 4381개의 방대한 어휘를 수록하고 있다. 또한 어휘를 제대로 학습했는지 확인하고 어휘가 실제 문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4820문항의 어휘 문제를 제시하였다. 따라서 교재 한 권만으로 학업에 필요한 대부분의 어휘를 익힐 수 있다.
<밥 먹듯이 매일매일 어휘력>은 단순히 많은 양의 어휘를 나열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3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뜻풀이의 빈 부분을 채우며 어휘를 학습하고, 예문과 확인 문제를 통해 어휘를 잘 익혔는지 체크한 다음, 어휘에 관한 실전 문제를 푸는 3단계 학습 시스템은 어휘를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도와준다.
이와 함께 평소에 갖고 다니면서 틈이 날 때마다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한 ‘미니 사전’, 학습한 어휘를 휴대폰을 이용해 복습할 수 있는 ‘밥 어휘 어휘력 테스트’도 유용한 학습 장치다.
출판사 관계자는 “평소 어휘력이 부족하다고 느꼈던 학생, 선생님의 말이 어려워 수업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했던 학생, 어휘력을 보강하여 내신과 수능 고득점을 노리는 학생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어휘력을 탄탄하게 다져 줄 <밥 먹듯이 매일매일 어휘력>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출판사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