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Who am I – 박찬갑 조각전” 전시를 오는 5월 21일 개최 한다고 밝혔다.
“Who am I – 박찬갑 조각전” 전시는 의정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국제조각가친선협회에서 주관하는 기획전시이며, 국내외에서 저명한 조각가인 박찬갑 작가의 나무, 청동, 돌로 조각된 “나는 누구인가” 시리즈 작품 250여점으로 구성되었다.
박찬갑 작가는 2018 프랑스국립미술협회(S.N.B.A) 살롱에서 최고상 금상, 2020년 자랑스러운 박물관인상 등 국내외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작가는 나는 누구인가? 어디서 왔는가? 어디로 갈 것인가?
그에 대한 물음과 해답을 찾으며, 독창적이고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 독특한 작품세계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의 작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유에서 무를 찾아가는 작업이 필요하다” 라는 조형언어를 발표하며, 인간의 정체성에 대해 꾸준히 탐구하며 작업해오고 있는 조각가 박찬갑. 그의 작업은 간결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절제된 조형미를 보여준다.
본 전시는 5월 21일부터 5월 30일 까지(10:00~18:00) 10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또한 의정부문화재단은 이번 전시가 코로나19 상황 속 더 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게 관람 할 수 있도록 온라인전시를 준비 중이며, 6월 9일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YouTube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전시는 코로나19 악화시 취소 및 조기 종료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