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소박하고 진솔한 우리네 ‘삶’의 이야기를 담아내 진한 감동을 전하며 수년간 꾸준한 호평을 받아온 연극 <나와 할아버지>를 4일(금)부터 5일(토)까지 선보인다.
연극 <나와 할아버지>는 2013년 초연 당시 전 회차 매진과 평균 객석 점유율 100%를 기록하며 대학로 연극계 흥행의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작, 연출가 민준호의 실제 이야기를 소재로 쓴 연극이다.
‘공연배달서비스 간다’만의 특유의 반짝이는 재치와 재기 발랄한 유머가 가득한 <나와 할아버지>는 미니멀한 무대 위에서 리얼리티 가득한 대사들과 함께 한 편의 수필처럼 솔직하고 담백하게 풀어놓는 각 캐릭터들의 이야기는 ‘삶’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여느 연극에서 느낄 수 없던 생동감과 가슴 뜨거운 여운을 선사한다.
연극 <나와 할아버지>는 멜로드라마를 쓰고 싶은 혈기왕성한 공연 대본 작가 ‘준희’가 소재만 정해놓고 별 정성을 다하지 않던 그의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완성해보라는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 외할아버지를 관찰하기 시작하고, 이후 외할아버지의 옛지인을 찾아나서는 여정에 동행하며 깨달아가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잔잔하게 풀어낸다.
재단은 이번 연극 <나와 할아버지>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소박함속에 행복의 의미를 찾고 따뜻한 마음을 선물할 소중한 계기로 삼고자 한다. 또한 안전한 공연관람을 위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적극 수행하여 관객 발열체크, 문진표 작성, 개인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과 더불어, ‘객석 거리두기’ 시행 등 철저한 자체 방역수칙을 마련하여 관객들을 맞는다는 방침을 강조했다.
본 공연은 '2021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 의정부문화재단과 공연배달서비스 간다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며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재)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