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국어 공부는 모든 교과 학습의 기초가 되기에 고등학교에 진학하기 전 고등 국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는 예비 고등학생들이 많다.
고등 국어는 중학교에서 배운 개념이 심화되고 여러 개념을 복합적으로 묻는 문제가 출제된다. 따라서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은 고1 국어 공부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알차게 정리한 ‘고고(高·GO)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10월15일 밝혔다.
고고 시리즈는 <고등국어 고고 기본>, <고등국어 고고 문학>, <고등국어 고고 독서>, <고등국어 고고 문법>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고 기본>은 문학, 독서, 문법의 핵심 내용을 압축적으로 수록하여 고1 학생들의 국어 기초 실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고고 문학>은 갈래별 핵심 개념과 국어 교과서·수능 대비 필수 작품 및 실전 문제를 정리하여 문학 기초를 다지게 해 준다.
<고고 독서>는 독해 원리 학습과 수능 실전 훈련으로 비문학 독서의 기초 실력을 기르기 좋다.
<고고 문법>은 필수 문법 개념과 기출 유형을 총정리하여 문법 기본 실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고고 시리즈’는 고1 국어 내신과 수능 대비에 필요한 필수 개념 및 기출문제를 함께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쉽고 체계적인 개념 학습을 통해 국어 학습의 방향을 잡고, 단계별 문제 풀이 훈련을 통해 내신과 수능 출제 유형을 익혀 문제 해결력을 키우게 된다.
‘고고 시리즈’로 내신 대비는 물론 수능 기초를 다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내신 대비와 수능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고등 국어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은 국어 영역별 본인의 수준에 맞게 문제집을 선택하면 좋다.
실제로 ‘고고 시리즈’ 검토에 참여한 100여명의 선생님들은 “고1 국어를 공부하는 데 꼭 필요한 개념과 기출문제를 제시하여 단기간에 학습할 수 있다”, “국어 핵심 개념, 교과서 필수 문학 작품, 주요 비문학 지문, 문법 이론 등 고등학교 국어 공부에 필요한 모든 내용이 담겨 있는 매우 좋은 고1 국어 문제집”이라고 입을 모았다.
고1 국어 학습의 확실한 길잡이가 될 ‘고고 시리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 관련 정보는 꿈틀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