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이 1월4일 2023 수능 대비를 위한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을 개정 출간했다. <밥문>은 기출문제를 통해 수능 국어 영역의 출제 경향과 학습 대책을 알려 주는 ‘밥 시리즈’ 교재 중 하나다.
<밥문>에는 수능, 평가원 모의평가에 출제되었던 문학 기출문제가 갈래별로 수록되어 있다. 특히 문학 영역에서 어렵게 출제되어 고득점을 좌우하는 갈래 복합 제재의 지문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최근의 출제 경향에 맞춰 갈래 복합 지문을 집중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정을 통해 최근의 기출문제가 추가되고, 작품 분석 훈련을 할 수 있는 학습 요소가 강화되었다.
<밥문>은 문학 실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학습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작품의 구성 요소에 따라 작품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보는 ‘제대로 감상법’, 작품을 꼼꼼하게 분석한 ‘제대로 작품 분석’을 통해 작품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아울러 문제 접근 요령을 알려주는 ‘제대로 접근법’, 자세한 정답 풀이와 오답 풀이를 통해 문제 해결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밥문>에서 제안하고 있는 학습 방법에 따라 공부하다 보면 수능 문학 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수능 국어 1등급을 목표로 하는 학생, 제대로 된 문학 작품 감상법과 문제 풀이법을 익히고 싶은 학생, 기출문제를 꼼꼼하고 자세하게 풀이해 주는 교재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이 교재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기출문제를 꼼꼼히 분석하여 수능 국어 1등급을 완성할 수 있는 <밥문> 개정판은 전국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교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꿈을담는틀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