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2020년 총선 때 국회의원에 도전하려 했던 김원조 세무사가 이번엔 양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중앙당 후원회 상임고문인 김 세무사는 2019년 12월 사랑의 열매에 2억원을 기부했고,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3월28일 국민의힘 양주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김 세무사는 3월31일 본인의 선거사무소(양주시 광사동 한솔프라자)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양주시의 구태와 정체를 청산하고 담대한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비장한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김 세무사는 “그동안 양주시는 끝없는 공무원 인사 비리, 각종 의문투성이 재정 지출, 로컬푸드 사태 횡령 배임, 대기업 또는 첨단산업 유치 해태, 중소기업 지원 부재, 신시가지 난개발로 인한 교통 체증과 주차난, 청년실업에 대한 무대책, 성실한 서민을 위한 지원 및 의료시설 부재, 시민 휴식공간 부재 등 구태와 비리와 안일로 점철돼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는 그동안 공무원 출신 시장들이 무능하고 부패한 가운데, 권력놀음이나 즐겼기 때문”이라며 “시장들은 비전이 없었고 혁신이 없었으며 헌신이 없었고 열정이 없었다. 오직 권력과 탐욕만을 좇았다”고 했다.
김 세무사는 “세상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서는 많은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뛰어난 리더 한 사람이면 족하다. 비전과 열정을 갖고 헌신적으로 일하는 리더 한 사람이면 세상을 충분히 바꿀 수 있다”며 “저 김원조는 양주시를 담대하게 변화와 혁신의 길로 이끌겠다. 그리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음지에서 성실하게 살아가는 서민의 노고와 고통을 잊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저는 매사에 공정하겠다. 양주 구석구석을 다니며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시정에 반영하겠다. 공약 실행 그 이상을 위해 불철주야 동분서주 열정적으로 뛰겠다”고 약속했다.
김 세무사는 ▲양주시 공무원 공정한 인사 ▲중소기업 스마트팩토리 지원 ▲IT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실시 ▲신시가지 주차난 해소 ▲대형트럭 주차장 설치 및 유류세 보조금 지급 ▲로컬푸드 사태 피해농민 보상 ▲산책로 확장 및 시 전체 녹색 공원화 ▲양주의료원 설립 ▲교육지원청 설립 ▲시립화장장 건립 ▲전철 7호선 고읍-옥정 구간 조기 개통(2025) ▲국도 3호선(덕정사거리~양주시청) 6차로 착공 ▲국지도 39호선 및 98호선 착공 ▲GTX-C노선 양주역 정차 ▲서울-양주(하패리) 고속도로 개통 ▲교외선 재개통 및 백석-광적-은남 산업단지 연결 ▲양주테크노밸리 산학연 첨단클러스터 조성 ▲대기업 유치 등을 공약화했다.
그러면서 “공약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집념과 열정이 필요하다. 제 삶 자체가 집념과 열정 덩어리”라며 “임기 2년이 지난 후 3월 이내에 중간평가를 받겠다. 이전에 약속했던 전 재산 사회 환원 약속도 반드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jpg)
.jpg)
.jpg)
.jpg)
양주시장 출마선언문
존경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김원조입니다.
저는 오늘 양주시의 구태와 정체를 청산하고 담대한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비장한 각오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그동안 양주시는 끝없는 공무원 인사 비리, 각종 의문투성이의 재정 지출, 로컬푸드 사태 횡령 배임, 대기업 또는 첨단산업 유치 해태, 중소기업 지원 부재, 신시가지 난개발로 인한 교통 체증과 주차난, 청년 실업에 대한 무대책, 성실한 서민에 대한 지원 및 서민을 위한 의료시설 부재, 시민 휴식공간 부재 등 구태와 비리와 안일로 점철돼왔습니다.
이는 그 무엇보다도 그동안의 공무원 출신 시장들이 무능하고 부패한 가운데, 권력놀음이나 즐겼기 때문입니다. 그동안의 시장들은 비전이 없었고 혁신이 없었으며 헌신이 없었고 열정이 없었습니다. 오직 권력과 탐욕만을 좇았습니다.
세상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서는 많은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뛰어난 리더 한 사람이면 족합니다. 비전과 열정을 갖고 헌신적으로 일하는 리더 한 사람이면 세상을 충분히 바꿀 수 있는 것입니다.
저 김원조는 양주시를 담대하게 이끌겠습니다. 양주시를 담대한 ‘변화와 혁신’의 길로 이끌겠습니다. 그리하여 양주시의 획기적 변화와 발전을 이뤄 우리 양주시민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이겠습니다. 또 음지에서 성실하게 살아가는 서민의 노고와 고통을 잊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매사에 공정하겠습니다. 또 양주 구석구석을 다니며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또 공약 실행 아니 그 이상을 위해 불철주야, 동분서주 열정적으로 뛰겠습니다.
저의 공약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양주시 공무원에 대해 공정한 인사 시행
2. 중소기업에 대해 스마트팩토리 지원
3. IT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실시
4. 신시가지 주차난 해소
5. 대형트럭을 위한 주차장 설치 및 유류세 보조금 지급
6. 로컬푸드 사태 피해 농민 보상 강구
7. 산책로 확장 및 시 전체 녹색 공원화 추진
8. 양주의료원 설립 추진
9. 교육지원청 설립 추진
10. 시립화장장 건립 추진
11. 전철 7호선 고읍-옥정 구간 조기 개통 추진(2025)
12. 국도 3호선(덕정사거리~양주시청) 6차로 조속 착공 추진
13. 국지도 39호선 및 98호선 조속 착공 추진
14. GTX-C노선 양주역 정차 추진
15. 서울-양주(하패리) 고속도로 조기 개통 추진
16. 장흥 교외선 재개통 및 백석-광적-은남 산업단지 연결 추진
17. 양주테크노밸리의 산학연 첨단클러스터 조성
18. 대기업 유치 추진
이 공약들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집념과 열정이 필요함을 잘 압니다. 저 김원조는 지금껏 인생을 집념과 열정으로 살아왔습니다. 제 삶 자체가 집념과 열정 덩어리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 김원조를 선택해주십시오. 여러분의 기대 그 이상을 증명해보이겠습니다. 선언컨대, 임기 2년 지난 후 3월 이내에 중간평가를 받겠습니다. 또한 제가 전에 약속했던 전 재산 사회 환원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신의 가호가 시민 여러분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31일
국민의힘 양주시장 예비후보
세무사 김원조 올림
약력
-1965년 8월 전북 정읍 출생
-세무사
-국민의힘 중앙당 후원회 상임고문
-국민의힘 양주시 부위원장
-양주시 지방세 심의위 위원장(전)
-양주시 호남향우회 자문위원장
-양주경제연구소장
저서
-역사에서 배우다
-차원이 다른 주식실전차트분석
-경세가를 기다리며
수상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혁신 한국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