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친환경 정책”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백성남)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 로하스(LOHAS ) 인증을 2008년에 이어 2년 연속 획득했다.
로하스(LOHAS: Life 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란 건강과 환경, 사회정의, 자기발전과 지속가능한 삶에 가치 둔 지자체, 기업 및 단체의 제품과 서비스, 공간 등을 인증하는 것으로 시설관리공단은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2년 연속 인증을 받았다.
시설관리공단은 청소년회관 실내수영장 내에 폐수열 회수 시스템을 설치하여 에너지 재활용, 청소년회관 옥상을 쾌적한 녹지공간으로 조성하여 건물 효율성 및 녹지 공간 증대, 공영차고지 오폐수 정화시설 설치 및 직동수련원 태양열 에너지 가로등 설치 운영, 쓰레기 소각장과 연계한 주민복지시설 스포츠센터 운영, 재사용봉투 판매 등 로하스 정신에 부합하는 친환경 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성남 이사장은 “대한민국 로하스 2년 연속 인증을 계기로 시설관리공단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상승시켜 시민의 건강, 쾌적함, 즐거움을 창조하는 건전한 레저 스포츠 활동으로 시민의 여가 활동 증진에 힘쓰겠다”면서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시가지 조성과 공공시설관리로 친환경적인 이미지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로하스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행정경영 전반의 리더십과 경영철학, 친환경 성과, 지속가능성 및 사회공헌 등을 평가하여 결정하며, 1년마다 재심사를 하는 등 엄격한 사후관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