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2.jpg)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새말청소년문화의집(관장 민병수)에서는 지난 11월 19일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축제를 지원하는 ‘청소년이 빛나는 밤’ 버스킹을 진행하였다.
청소년 버스킹 프로그램 ‘청소년이 빛나는 밤’은 청소년들이 열정과 끼를 펼치며 어둠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청소년들이 무대에 서서 자신의 끼를 펼치고 서로의 공연을 응원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건강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저녁시간대에 새말청소년문화의집 후문에 위치한 천보문화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버스킹 프로그램은 의정부 관내 동아리를 대상으로 공연 팀이 모집되어 보컬, 밴드,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무료 간식부스, 경품추첨행사를 함께 운영하여 참여 청소년들이 건전한 문화를 즐기며 반짝이는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코로나로 행사가 줄어서 무대를 설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에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와 같은 소감을 남겼다.
새말청소년문화의집관장은 “끝없이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여 안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행복한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_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