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국어 영역은 단기간에 성적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다. 국어 성적이 떨어지는 학생들에게 여름방학은 실력을 부쩍 늘릴 절호의 기회다.
국어교육 전문 출판사 ㈜꿈을담는틀은 문학 학습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기출문제집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을 개정 출간했다고 6월23일 밝혔다.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은 꿈을담는틀의 국어 기출문제집인 ‘밥 시리즈’ 중 하나로, 예비 고1과 고1 학생들이 문학의 기초 실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개발됐다.
최근에 출제된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 중 우수 문항을 선별하여 갈래별로 수록하고 있는데, 이번 개정을 통해 2023학년도 3월 전국연합 학력평가 지문을 포함한 최신 지문이 추가됐다.
이 교재는 기출문제만 수록한 것이 아니라 처음 문학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공부 방법을 익힐 만한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각 단원의 앞부분에는 문학 핵심 이론을 정리하여 기초 실력을 쌓도록 했다. 지문 쪽 보조단에는 주제, 구성, 문체 등의 요소에 따라 작품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보는 ‘제대로 감상법’을 배치하여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문제 쪽 보조단에는 문제에 접근하는 요령을 알려 주는 ‘제대로 접근법’을 통해 문제 유형에 따른 풀이 방법을 익히도록 돕고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교재 개발 및 내용과 디자인 검토에 100여명이 넘는 선생님들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주셨다”며 “선생님들이 주신 의견을 수렴하면서 내용이 더욱 알차고 학습하기에 편리해졌다”고 말했다.
교재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관련 정보는 출판사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