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법무부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전영선)는 7월 17일 마약중독의 위험성과 경각심을 고취하고 마약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NO EXIT’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주관으로 관계 부처와 합동으로 4월26일부터 시작, 오는 12월31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이번 인증사진에 활용된 캠페인 대표 이미지는 중독성이 강해 단 한 번만 투약해도 헤어 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을 ‘출구 없는 미로(NO EXIT)’라는 표어와 이미지로 형상화한 것으로, 최근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사건’에서 보듯이 마약은 이미 우리 사회 구석구석까지 침투해왔다.
의정부청소년꿈키움센터는 초기비행단계 청소년 교육생 대상으로 준법교육 등 다양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요즘 청소년의 마약문제가 사회적으로 크게 대두되면서 기존 약물오남용 교육과정에서 마약중독의 위험성을 추가해 심도있는 마약예방교육을 하고 있다.
전영선 센터장은 “최근 청소년에게도 마약 범죄가 확산되고 있어 의정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에서 초기비행청소년 대상으로 마약예방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 노력이 마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전체가 마약 청정지역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