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양주백석초 김동수 교장은 9월 6일 삼상초 강경희 교장의 지목을 받아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였음.
양주백석초는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에게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하여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를 장려하였음.
김동수 교장은 9월 6일 삼상초 강경희 교장의 지목을 받아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였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올해 2월 27일 환경부에서 시작하여 일상 속 1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하기 위한 범국민적 실천 운동이다.
이날 챌린지에 참여한 김동수 교장은 우리가 지구를 보호하고 미래세대에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학생자치회 어린이들과 함께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하여 전교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적극 참여하도록 홍보하였다.
양주백석초등학교는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 대상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홍보하기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연습하기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및 다회용 컵 사용하기 ▲음식 배달 주문 시 안 쓰는 플라스틱 거절하기 ▲과도하게 포장된 제품 소비 줄이기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의 다양한 방안을 홍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 및 가정 내에 ‘1회용품 제로 문화’를 확산하였으며 학교 구성원들의 생태 및 환경 감수성을 증진하였다.
김동수 교장은 ‘1회용품 제로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연곡초 류성현 교장을 지목하여 1회용품 제로 문화가 동두천양주 전 지역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