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북부보훈지청은 정전70주년을 맞아 17일 포천시 소흘읍과 함께 ‘Amazing 70years 드론아트쇼’행사를 개최했다.
포천시 시승격 20주년 기념과 협업하여 준비한 자리에 지역주민, 청소년, 보훈가족 등 약 10,0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정전70주년을 맞이해 6·25전쟁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한 드론아트쇼는 약 400대의 드론이 ‘국가보훈부’, ‘6.25전쟁과 정전협정’,‘AMAZING 70’ 등의 이미지를 형상화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경기북부보훈지청에서는 현충시설 기념관 어플, 독립호국 MBTI 테스트, 보훈재가복지, 노인장기요양 급여지원 등 보비스 서비스, 규제개혁 및 개인정보보호 캠페인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국가보훈부 캐릭터인 보보를 이용한 부채, 아크릴키링, 그립톡 등을 제공하였다
경기북부보훈지청은 이날 행사가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국가유공자 및 UN참전용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보훈정책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청소년과 일반 시민들에게 대한민국의 자유수호를 위해 희생한 국군참전용사와 UN참전용사들의 헌신에 감사하기 위해 준비한 자리에 청소년, 지역주민 등 약 10,000여명이 참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