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내중앙중학교(교장 강회배)는 3학년 1차 참가 학생들은 지난 9월 13일~14일(목) 1박 2일로 경기도 청소년 활동 진흥센터에서 주최하는 통일 교육캠프에 참여하여 한반도 통일 미래센터, 오두산 전망대, 파주 임진각 관광지에서 활동하였다.
경기도 북부 지역 특성을 반영한 평화 통일 프로그램으로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밖 통일 교육 활동을 통해 애국심 고취 및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자 진행했다.
평화 통일 프로그램에서 한반도 분단 이후의 과정에 대한 설명, 분단 이후 통일을 위한 우리나라의 노력 등의 설명을 바탕으로 통일 나무 만들기, 마인드맵, 체험 활동에 참여하였다.
한반도 통일 미래센터 KTX-통일호 미래 체험으로 북한을 향하는 체험, 북한의 각종 자원과 물류, 관광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통일 광장 둘러보기를 하였다.
우도산 통일 전망대에서 갈등과 협력의 남북관계사, 전망대에서 조망하고, 임진각 평화 곤돌라에서 캠프리그브스와 평화의 상징물인 임진각 해설과 임진각 독개다리, 제3 땅굴 모형 체험에 참여하였다.
송내중앙중학교 강회배 교장은 "통일시대를 주도할 학생들이 미래지향적 통일 핵심 역량을 함양할 수 있으며 상호 존중과 협력, 공존을 지향하는 통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11월에 계획된 2차 참가 학생의 활동도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