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올해 처음으로 제1회 동양 사제동행 교원 미술전을 개최하였다.
'제1회 동양 사제동행 교원 미술전'은 동두천양주 학생들의 미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공동 작품을 제작하는 인성 함양 프로젝트로, 그 결과물을 함께 전시하며 창작활동을 알리는 자리이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주제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학교생활의 소중한 시간과 경험, 추억 등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미술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의 미술적 소양 함양 ▲사제동행 예술 활동을 통한 인성교육의 실천 ▲공동 미술 작품 제작을 통한 협력과 협업, 공동체성의 가치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양주시의회에서 적극적인 협조로 동두천양주 학생과 교원들이 창작활동을 알릴 수 있도록 양주시의회 의정갤러리 공간을 마련해주었다. 양주시의회의 의정갤러리는 지역 예술 작가의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제1회 사제동행 교원 미술전은 학생과 선생님들의 교육활동과 작품 활동을 더 많은 분께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며 "모든 관심 있는 분들께서 많은 참여와 관람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였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이번 사제동행 교원 미술전을 통해서“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꿈을 발현할 기회를 마련하고,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예술 활동을 지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시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예술적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시는 10월 23일 월요일부터 10월 27일 금요일까지 양주시의회 의정갤러리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