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덕도초등학교(교장 서경희)에서는 지난 11월 15일(수) “지금은 우리가 가장 빛나는 순간 덕도초등학교 교육과정 성장 발표회”가 진행되었다. 본 발표회는 본교 유치원부터 6학년, 전 학생과 학부모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되었으며, 많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께서 관심을 가지고 발표회에 참석했다.
공연은 덕도초의 자랑 “돌모루 사물놀이”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유치원 공연, 음악줄넘기, 연극, 합창, 댄스 스포츠, 영화 상영, 리코더 연주, 학부모 공연, 태권도, 칼림바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화려한 조명과 음향, 무대시설이 더해 알차고 재밌는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jpg)
본교는 유치원, 1, 2학년과 3, 4학년, 5, 6학년 세 개 클래스로 운영한 자율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칼림바 연주, 리코더 연주, 영화 상영 및 댄스스포츠를 발표했고, 방과후 과정에서 배운 사물놀이를 신명나게 연주하였다.
덕도초등학교 서경희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에 갈고 닦은 재능과 소질을 발휘하여 창의성과 특기를 계발하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고, 학생 서로 간의 협동심과 단결심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고, “학부모의 참여를 통해 학교와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아울러 학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