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서정대학교(양영희 총장)는 제2차 소셜 PBL 경진대회의 시상식을 22일 본관 4층 HiVE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정대학교 위상배 혁신지원사업단장,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김주행 성과관리센터장, 진진희 대외협력과장, 수상자인 호텔항공관광과 유태훈, 휴먼케어서비스과 이현영, 간호학과 지유정, 양승미, 김명희 학생이 참석하였다.
제2차 소셜 PBL 경진대회는 지역과 대학의 연계 활성화를 통해 사회 발전에 이바할 지역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내가 양주시장이라면?”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직접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제출된 제안서들은 창의성, 현장성, 체계성, 확산성 등의 평정항목을 토대로 외부 심사위원인 이지선 양주시 기획예산 과장을 비롯하여 서정대학교 내부 심사위원 3인이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하여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이 뽑혔다.
5명의 학생들의 제안서는 <양주 스마트관광 통합 플랫폼>, <고독사 예방 프로젝트:내가 심은 마음 씨앗>, <MZ세대가 목소리를 내는 정책>, <양주시, 리부트!>, <양주 대표 맛찾기 콘테스트> 등 참신하고 획기적인 내용이 담겨 있었다. 서정대학교 위상배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소셜 PBL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도출한 아이디어들이 향후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