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31일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늘봄학교 활성화 및 운영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정대학교 총장 양영희, 산학협력단장 조은미,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금숙, 교육과장 김영관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두 기관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늘봄학교 활성화 및 운영 지원을 위한 교육·연구 부분의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 교육적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공동발전 및 우호 증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협약 내용은 ▲늘봄학교 교육기부 프로그램 등 교육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늘봄학교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공동연구에 관한 사항 ▲늘봄학교 교육활동을 위한 상호시설활용 협조에 관한 사항에 대해 힘을 모은다.
또한 서정대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 사업을 원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늘봄학교 민·관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연구 용역도 운영중에 있다. 이러한 운영 다년간 노하우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협력체계 하에 늘봄학교에 대해 지속성과 혁신성을 갖고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초·중·고 학부모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자녀들이 안전한 학교 생활과 동시에 다양한 활동적인 교육을 받을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우리 아이들에게 밝은 미래를 이끌어 나갈수 있는 발걸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