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이사장 안창희)이 2월18일 오후 3시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에서 ‘RE100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의정부시민햇빛발전소 건립에 대한 지자체 및 기업, 법인 등 민간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의정부시민햇빛발전소 1,2,3호기 건립 현황, 기대 효과, ESG 경영 사례, RE100 실현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조합 가입 및 출자 방법을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한다.
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은 시민 참여형으로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수행하는데, 조합원 출자금으로 의정부시, 경기도 등의 공용부지에 발전소를 시공하고 그 발전소에서 생산한 전력을 한전에 판매해 수익을 얻는다.
수익금 일부는 참여 조합원들에게 배당하고, 나머지는 조합 운영 및 추가 발전소 건립 준비, 기후·에너지 교육사업 등 공익사업에 쓰인다.
현재 의정부체육관 주차장에 1호기, 활기체육공원 객석 및 관리소 지붕에 2호기를 건립했으며, 2024년 1월에는 경기도 북부청사에 3호기를 준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안창희 이사장은 “시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소 건립 사업은 시민과 기업, 법인 및 지자체가 상생하는 모델”이라며 “참여 시민에게 배당금을 지급해 이익을 공유할 뿐 아니라 지역 내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통해 미세먼지 차감, 녹색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여 신청은 전화(031-836-0119)로 하거나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