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보초등학교(교장 최덕기)는 3월 13일 신규교사 취임식을 실시했다.
낯선 학교에서 교사로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신규교사 취임식을 진행하며, 올해는 축하 꽃과 선배 교사의 축하 메시지를 준비했고 다 같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교사의 성장 과정을 함께 지켜보며 더 깊이 알아가고 자신도 그때를 돌아보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교직에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바쁜 학교 문화 속에 서로를 더 알아가고 서로의 관계 속에서 우리가 함께함을 경험하기 어렵지만 우리만의 따뜻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취임식은 신규교사 소개 및 소감 발표,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꽃다발 증정, 선배 교사 축사, 교장 선생님 환영사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동보초등학교 신규교사 박소영 선생님은 “많은 선생님들께서 바쁘신 가운데 이렇게 환영식을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여러 선생님들의 조언과 격려의 말씀 모두 너무 감동적이었고, 덕분에 기운을 내서 교사로서 더욱 열심히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동보초등학교 최덕기 교장 선생님은 “신규교사의 새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교사의 길에 행복과 보람도 있지만 고된 순간이 올 때마다 교직을 선택한 그 마음을 잊지 말고 항상 옆에는 여러분과 같은 길을 갔던 선배 교사들이 교실의 문을 활짝 열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