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파라다이스호텔에서 13일 ~ 14일 2024 LiFE 2.0 사업 직무연수 및 유형별 통합 워크숍이 진행됐다.
LiFE 2.0 사업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대학이 자율적으로 평생교육체제의 기반을 구축하고 성인친화적 교육과정·학사운영을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정사업이다.
3월 13일에는 △LiFE 2.0 일반대학 협의회장 동서대학교 박병주 학장 △LiFE 2.0 전문대학 협의회장 서정대학교 현영렬 부총장 △LiFE 2.0 컨소시엄 협의회장 전주대학교 한동숭 학장이 환영사를 하였고, 부산경상대학교 최미현 총장이 인사말을 전했다.
LiFE 2.0 전문대학 협의회장 서정대학교 현영렬 부총장은‘성인학습자와 학령기 학생 간의 융화와 협력으로 이루어지는 평생교육학위 과정을 위해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왔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효과적이고 발전된 사업 운영을 위한 방향성과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LiFE 2.0 사업 참여 일반대학과 전문대학, 컨소시엄 관계자가 참여해 진행했다. 13일에는 2024년 LiFE 2.0 사업 추진계획과 LiFE 2.0 사업 참여 대학(컴소시엄) 관계자 직무연수가 진행되었으며, 14일은 가톨릭관동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장 박창우 학장과 대학미래발전연구센터장 정태화 박사가 특별강연으로 행사의 마지막을 함께 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공동홍보 방안과 LiFE 2.0 사업계획의 공통 과제 중 하나인 각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을 통해 협력을 다질 수 있는 시간으로 서정대학교는 2차년도 사업 추진 방향성과 지역-대학-산업의 협력을 위한 대학의 새로운 역할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