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빛초등학교(교장 김유진)는 2024학년도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1 맞춤형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새 학기 적응을 위한 필수 운영 기간(2024. 3. 5.∼3. 22)에는 신입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4개의 교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번 늘봄교실에서는 초1 수준을 고려한 기초한글, 사고력 수학, 칠교, 창의 미술·과학,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늘봄교실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이 다 함께 모여 미니 체육대회와 요리 교실을 진행하며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학년 한 학부모님은“유치원과는 다른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아이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맞춤형 늘봄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학교에 잘 적응하고, 아침마다 학교에 빨리 가고 싶어 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마음이 놓인다.”라며 “수학, 한글, 예체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이 흥미와 재미로 다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관심과 전문적인 지원이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업에 참여한 1학년 학생들은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활동을 많이 해서 좋아요.”라고 말했다.
옥빛초등학교 김유진 교장은 “늘봄교실 운영을 통해 방과후학교 활성화와 돌봄 수요를 해소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