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후보(의정부갑)와 이재강 후보(의정부을)는 4월2일 의정부시청 아름드리 카페에서 의정부 세움자립생활센터와 발달장애인 복지 정책전달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조은경 의정부 세움자립생활센터 사무국장, 권봄 의정부 세움자립생활센터 센터장, 박영미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의정부시지부 전 지회장 등은 지역 내 장애인 복지 현안과 복지정책을 전달했다.
이들은 후보들에게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 지원 확대 ▲발달장애인 행동 지원센터 설치 ▲발달장애인 주거지원 체계 마련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설치 ▲발달장애인 관련 법률 개정 ▲지자체 복지예산의 편차 극복 방안 등이 담긴 8대 핵심 정책을 전달했다.
후보들은 “장애인 복지는 그 사회가 얼마나 성숙했는지를 가늠하는 바로미터”라며 “간담회에서 나눈 고견과 정책을 꼼꼼히 살펴 의정부가 장애인 권리보장에 더 힘쓰고 돌봄부담을 더는 복지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지혜 후보는 의정부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안심 귀갓길 및 안전마을 조성 추진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지원 바우처 추진 ▲돌봄지원센터 설립 지원 추진 공약을 발표하는 등 여성‧아동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