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참가 자격을 획득하였다.
2024년 경기도 기능경기대회는 4월 5일. 수원컨벤션센터 등 9개 경기장에서 50개 직종이 모두 종료되었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타일 ▲자동차 페인팅 ▲산업용 드론제어 등 3개 직종에 10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타일 직종에서 금, 은, 장려를 ▲자동차페인팅 직종에서 금, 장려를 수상하여 총 5명의 학생이 입상하는 큰 성과를 달성하였다.
특히, 타일 직종은 현업에 종사하는 성인 경력자와 함께 경쟁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우수한 성과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어려운 대회 여건과 심리적 압박감을 이겨내며,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등 완벽하게 대회를 마무리하였다.
자동차 페인팅 직종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안태규 학생은 “의정부공고에 진학하여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분야에 자신감과 기술적 성장이 있었다.”라면서 “2024년 전국기능경기 대회에서는 금메달을 목에 걸고 국가대표로 선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수상식에 참석한 박상식 선수단 대표교사는 “이번 대회에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아쉬움과 고마움의 마음이 교차되는 모든 순간에도, 아이들을 위해 희생과 열정을 보여주신 지도교사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기능경기대회는 특성화고 전공심화동아리에 참여하는 우수기능 영재 학생들의 경연축제로, 경기도대회와 전국대회 및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국제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2025년 전국 기능경기 대회는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 주관으로 2025년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금오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