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은미)은 2024학년도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지난 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의 이해, ▲학생 상담기법과 자세, ▲생활 속 위급상황 안전교육 연수를 이틀에 걸쳐 강원설악파인리조트에서 진행했다. 연수 참여자는 늘봄학교 수업에 참여하는 교·강사 30명과, 서정대학교 및 컨소시엄 기관 참여 연구원 등이 참여하였다.
또한 역량강화 연수 이외에도 ▲늘봄학교 운영 성과발표, ▲늘봄학교 우수사례 발표, ▲늘봄학교 모니터링 현황 및 분석 등 그간 1학기에 운영한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훈 서정대 연구 책임교수는 “늘봄학교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체험형 활동 수업과 즐거운 놀이 수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 참여 교·강사들과 참여 연구원들에게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정대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수도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 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선정 받은 바 있으며, 2024학년도 1학기 늘봄학교 초1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지역과 강원지역의 늘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