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도시철도시스템학과 재학생, 구글 공인 교육자 인증(Google for Education Certified Educator) 대거 취득
2024-06-25 09:32:00 입력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중 철도산업 관련 디자인 구상 발표 장면.
동양대학교(총장 최성해)는 지난 17일 도시철도시스템학과 1학년 재학생 23명이 구글 공인 교육자 인증(Google for Education Certified Educator)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구글 공인 교육자 인증(Google for Education Certification)은 교육적인 목적으로 Google의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에 대한 검증 프로그램으로, 이는 현대 철도산업에서도 필수적인 디지털 기술과 콘텐츠에 대한 정보 이해의 활용 능력과 방향을 같이 하고 있다.
이번 공인 교육자 인증은 Google for Education 공인 혁신가, 코치 트레이너 자격을 모두 획득한 김정준 교수의 ‘철도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 생성, 공유하는 방법 등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도시철도시스템학과는 향후 새로운 디지털 기술 강의를 추가하고, 실습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철도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최신 기술을 습득하도록 할 예정이다.
도시철도시스템학과장 박은경 교수는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노력과 학과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철도산업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철도 현장에서 디지털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양대학교 도시철도시스템학과는 수도권 북부 지역의 철도 수요 증가에 따른 철도 공기업 등 인프라 확충 노력에 부응하기 위해 철도 운영, 관리,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동두천캠퍼스에 올해 신설했다.
한편, 동양대학교 도시철도시스템학과는 철도 공기업 입사 시 가산점이 적용되는 철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에도 30명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