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고등 과정은 중등 과정에 비해 학습량이 절대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체계적인 학습 계획과 공부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국어 영역은 단기간에 성적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공부가 필요하다.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은 학생들이 수능을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도록 문학 학습의 방향을 제시해 주는 기출문제집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을 개정 출간했다고 7월12일 밝혔다.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은 꿈을담는틀의 국어 기출문제집인 ‘밥 시리즈’ 중 한 권으로, 예비 고1과 고1 학생들이 문학의 기초 실력을 쌓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개발되었다.
최근에 출제된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 중 우수 문항을 선별하여 갈래별로 수록하고 있는데, 이번 개정에는 2024학년도 전국연합 학력평가 지문을 포함한 최신 지문이 추가되었다.
이 교재는 단순히 기출문제만을 엮은 학습서가 아니라 처음 문학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공부 방법을 익힐 만한 다양한 장치가 탑재되어 있다. 각 단원의 앞부분에는 고등학생이 반드시 알아야 할 문학 핵심 이론을 정리하여 기초 실력을 쌓도록 했다.
그리고 작품 지문 쪽 보조단에는 작품을 주제, 구성, 문체 등의 요소에 따라 체계적으로 분석해 보는 ‘제대로 감상법’을 배치하여 작품을 깊이 있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문제 쪽 보조단에는 문제에 접근하는 요령을 알려 주는 ‘제대로 접근법’을 배치하여 문제 유형에 따른 풀이 방법을 익히도록 돕고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교재 개발 및 내용 검토에 100명이 넘는 선생님들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주셨다”며 “현장 선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내용이 더욱 알차고 학습하기에도 편리해져 문학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학 학습의 가이드가 될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 관련 정보는 꿈틀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