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는 의정부시의 주차난 해소 및 시민편의 증진을 위한 주차장 운영방법 개선 로드맵을 발표했다.
우선 올해 4월부터 의정부시청 앞 백석천 제1주차장에 도입하여 이용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을 2026년까지 3년간에 걸쳐 24개 공영주차장으로 전면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3개소(의정부1동 입체주차장, 백석천 제2주차장, 의정부1동 지하주차장)에 추가 도입하고, 2025년에 10개소, 2026년에 10개소에 확대 적용한다.
하이패스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주차장 이용 시민들이 별도의 정산 절차 없이 바로 출차할 수 있어 출차시간이 단축되고 출구 혼잡도가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민간 내비게이션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주차장 위치, 주차가능 면수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사전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주차요금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하여 이용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공사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거주자우선주차 “함께쓰기” 공유제를 통해 공영주차장이 부족한 구도심 주택가의 주차난을 해소하여 지역 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의정부도시공사 김용석 사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 개선으로 의정부시의 주차난 해소 및 시민 편익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