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서정대학교(양영희 총장)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센터는 29일 본관 4층 HiVE센터 회의실에서 HiVE사업 제6회 산업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정대학교 그린식품가공과 안성규 학과장, 유진현 교수, HiVE센터 염일열 센터장, 진진희 부센터장이 참석하였고, 연천양조주식회사 박용수 대표, 참한식품 임인숙 대표, 팜어스에프엔비 손진호 대표 등 3개 협약기관 인사가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HiVE사업 주요내용 및 운영현황 공유를 통해 서정대학교 산업체-HiVE센터 간 실질적인 성과도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산업체 요구도 조사 ▲지역사회 기반 혁신적 교수법 운영을 위한 지역산업 애로사항 파악 ▲ 채용정보 및 시기 공유 ▲2024 양주시 일자리 박람회 참여 등 연계협력 논의가 이루어졌다.
서정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지역특화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취업과 중장년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정대학교는 양주시, 연천군과 협력하는 HiVE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반려동물, 휴먼케어서비스, 그린식품가공 분야의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질높은 교육과정 개편을 위한 협력, 그린식품가공 시제품 개발, 그린식품가공과 학생 대상 1:1 진로 상담 및 포트폴리오 티칭, 일자리 박람회 참여를 통한 일자리 제공 등 학생 지원방안과 그린식품가공 분야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그린식품가공과 안성규 학과장은 “양주·연천 그린식품가공 분야의 발전을 위해 지역 산업체와 협력할 것이고, 산학일체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