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10월 30일 SJ자원봉사단에 가입한 간호학과 학생들이 양주경찰서어린이집에서 지역사회 재능나눔 전공연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정대학교 SJ자원봉사단은 2023년도부터 지역사회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운영해 왔다. 올해는 재능기부를 넘어 봉사단원들이 자신의 전공지식에 기반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습 동기 유발 및 학생의 사회 참여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이번 자원봉사프로그램에는 차한솔 서정대 지역협업센터장과 김기은 간호학과 교수, 대외협력처 직원 및 간호학과 학생 15명이 참여했다. SJ자원봉사단은 올바른 손씻기 특강을 듣고 직접 만든 발표 자료를 가지고 양주경찰서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원아들에게 올바른 손씻기 교육과 듀얼청진기를 이용한 심장소리 듣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염일열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아동에게는 올바른 손위생 교육과 직업 체험의 기회를, 간호학과 학생들에게는 학업을 통해 이론적으로 익힌 지식을 실제로 적용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간호사가 되어 처음으로 아동환자를 대할 때 오늘 봉사활동이 기억날 것 같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재능을 나눔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