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덕현중학교(교장 장영수)는 2024년 3월 1일 자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덕현중학교는 교육복지를 통해 가정,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하여 학교가 중심이 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하여 교육·복지·문화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이어나가는 데 힘쓰고 있다.
현재 전교생 987명 중 약 15%의 학생이 교육비지원 대상이다.
특히 2024년 덕현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프로그램은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요구에 기반하여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2024년도 덕현중학교는 △우리는 하나 ‘1박 2일 캠프’ △가족나들이 어떰(Autumn)? △슬기로운 문화체험 △슬기로운 건강지키미 플로깅 △지역네트워크 MOU체결 △쏙쏙캠프 ‘지구를 지켜라’ 등의 주요 활동을 진행했다.
덕현중학교는 학교가 중심이 되어 학생들이 이웃이 많은 아이, 힘이 있는 아이로 커나갈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통합 사례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교육복지 친화적인 학교문화를 조성, 학교 중심 지역교육복지 네트워크 지원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다각도로 운영하고 있다.
덕현중학교 장영수 교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지원하며 “교육복지를 통해 모든 학생이 건강한 미래를 위해 전인적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지원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덕현중학교 학생들은 학교 구성원, 지역사회의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