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동장 이봉득)는 12월 11~12일 고산동 주민자치회(회장 신민식)가 지역 내 저소득가구 자녀 6명을 대상으로 일대 일 맞춤형 대학입시 상담(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컨설팅)은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없이 양질의 입시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입시와 진로 분야 전문가의 재능기부로 학생들의 진로 목표와 학업 성과를 분석,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입시 전략을 제공했다. 특히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고민을 상담하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한 학생은 “막연했던 입시 준비가 이번 상담(컨설팅)을 통해 명확해졌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신민식 회장은 “이번 상담(컨설팅)이 지역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우고, 교육 격차를 줄이는 데 기여했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유사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봉득 동장은 “이번 입시 상담(컨설팅)은 단순히 학업적 성취를 돕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가 한마음이 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서로 돕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