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국어는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기 힘든 과목인 만큼 기초를 튼튼하게 쌓는 것이 중요하다. 교육 전문가들은 특히 중3과 고1에 걸친 시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대학 입시가 좌우된다고 입을 모은다. 이 시기에 국어 기초를 충실하게 쌓아 두지 않는다면, 내신과 수능 점수를 올리는 데 한계에 부딪치게 된다.
국어 교육 전문 출판사 ㈜꿈을담는틀은 국어의 기초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게 구성한 ‘고등국어 고고(高go) 시리즈’ 3종 <고등국어 고고 기본>, <고등국어 고고 문학>, <고등국어 고고 문법>을 개정 출간했다고 12월27일 밝혔다. 2022 개정 교육 과정을 반영하고 지문과 문제를 보강하여 더욱 알차게 펴냈다고 한다.
<고고 기본>은 문학 ․ 독서 ․ 문법을 모두 담아 한 권으로 국어의 전 영역을 한꺼번에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교재이다. 고1 새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 작품은 물론 비문학 지문과 문법 문제까지 보강하여 수능과 내신 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고고 문학>은 문학 핵심 개념을 익히고 수능 및 내신 대비 필수 작품을 공부할 수 있는 교재이다. 다양한 예시를 통해 문학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일목요연한 작품 해제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주요 작품을 집중 학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고 문법>은 고등학교 필수 문법 개념을 완전 정복할 수 있도록 만든 교재이다. 자세한 설명과 풍부한 수능 ․ 내신 문제를 통해 문법 실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했는데, 이번 개정을 통해 최신 기출문제를 더욱 보강했다고 한다.
‘고고 시리즈’는 현업에 종사하시는 여러 선생님들의 집필과 검토를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교재 검토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고1 국어 공부에 필요한 내용을 알차게 담았다. 고고 시리즈는 고등 국어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학습의 방향을 잡아 줄 수 있는 교재이다.”라고 밝혔다.
고등 국어의 기초를 완성할 수 있는 ‘고등국어 고고 시리즈’는 전국 온 ․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꿈을담는틀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