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소방서는 1월 23일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최병선 의원[국민의힘, 의정부3] 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경기도 의원과의 소통을 통한 소방 안전 정책 이해와 도민의 안전문화 확산 홍보를 위해 추진됐으며, 오늘 위촉된 최병선 의원은 중부지방국세청 국선세무대리인, 경기도 법률상담위원을 역임하고 매월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는 데 힘써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 경기도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최병선 명예소방서장은 위촉 행사 후 의정부소방서 각 부서를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자일동 취약계층 2곳을 방문하여 주택용소방시설 보급 및 설치하는 시간을 가지며 “소방공무원들의 헌신과 노력을 직접 경험하는 값진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최병선 도의원을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하게 된 것은 소방 활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는 데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소방 안전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