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이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특화서비스 분야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월 10일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 정임정 센터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현판 전달식에서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우수 수행기관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직원분들의 헌신과 열정이 오늘의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돌봄서비스의 모범적인 모델로서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하며, 경기도사회서비스원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경기도형 기준선을 충족하고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는 기관을 선정‧인증함으로써 도내 우수 수행기관 모델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경기도 내 총 114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중 8개 기관이 선정되었으며,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은 거점형 통합예술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이끌어낸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최용석 관장은 “이번 우수 수행기관 선정을 계기로 양주시 어르신들의 사회관계 형성, 우울감 및 고독감 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한기장복지재단이 양주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 양주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영위를 위해 앞으로도 전문적 사회복지서비스를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