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 청년일자리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와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의 관학 협력 청년일자리 플랫폼 사업으로 2021년 시작하여 올해 5년 차를 맞이하였다.
센터는 의정부시 거주 청년과 신한대학교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창업 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1:1 맞춤 상담부터 실전 취창업 준비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25년에는 보다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맞춤형 취업·진로 1:1 상담(진로 및 취업 상담,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AI 면접실 대여 △디지털 맞춤형 직무아카데미(스프레드시트 실무, 프레젠테이션 실무, ACP포토샵&일러스트 과정) △맞춤형 전문교육(HACCP 팀장교육, 서비스경영교육, 마케팅실무교육)을 진행으로 직무아카데미와 맞춤형 전문교육은 과정 수료 후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최근 채용 시장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AI면접을 위하여 취업 준비생들이 장소에 부담 없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AI면접을 대비하고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HACCP팀장교육, 서비스경영교육, 마케팅실무교육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배양하고, 취업 후에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교육이다.
김민정 청년일자리센터장은 “의정부시의 지속적인 지원 덕분에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취업 시장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해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신한대학교 청년일자리센터는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 행함관 1층에 위치하며, 의정부시 거주 청년 및 신한대학교 재학생·졸업생 중 만 39세 이하 미취업자는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신청: 신한YOU(www.shyou.co.kr)
△문의: 신한대학교 청년일자리센터 031-870-30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