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의정부 아파트 봉사단」을 모집한다.
의정부 아파트 봉사단은 ‘안녕한 아파트 마을’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형성하고자 2021년 6월 ‘1호 삼성래미안 아파트’를 시작으로 추진되었으며, 현재 ‘14호 고산쌍용플래티넘4단지 늘함께 봉사단’까지 총 14개 아파트가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아파트 봉사단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도 발대식 지원 및 인증 현판 제작, 아파트 자체 봉사활동 프로그램 재료 지원 등으로 동일하게 운영하며, 특히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똑똑한 분리배출 교육’과 ‘펫티켓 교육’을 중점 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파트도 마을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아파트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봉사활동이 주민들 간의 정서적인 단합을 돕고 따뜻한 이웃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아파트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 이사장은 “관내 64%가 넘는 주민이 공동주택 거주하시는 만큼. 아파트 봉사단에 함께 참여하여 아파트와 지역사회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아름다운 아파트 문화가 정착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