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시 송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법륜)에서는 2024년 경기도형 노인복지관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내 62개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직접 기관을 방문하여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시설운영 전반 등 5개 핵심 지표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수행하였다.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은 모든 지표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아, 운영의 전문성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사회 참여를 촉진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05년 개관 이후 지속적으로 내실 있는 운영을 이어온 결과, 6회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지역사회 내 선도적인 노인복지관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법륜 관장은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이 6회 연속 최우수 노인복지관으로 선정된 것은 선배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 덕분이며, 현장에서 함께 힘써주신 사회복지사와 복지관 관계자들의 노력 덕택”이라며, “앞으로도 ‘선배시민의 행복을 디자인하는 복지관’이라는 미션 아래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