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3월 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소방안전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제10회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은 ‘한국언론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 ‘월간 선데이뉴스’ 주관하에 ‘2025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 위원회’에서 주최하여 매년 시상한다.
‘2025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은 모든 리더들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로서 국가공헌, 사회공헌, 교육 등 각 분야에서 사회에 귀감이 되는 리더들의 공헌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여 높은 지지도를 얻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3월 7일 소방안전공로 대상을 수상한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의정부소방서 재난안전과장, 북부소방재난본부 특수구조팀장, 예방대책팀장 및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관장, 동두천소방서장, 경기도북부특수대응단장을 거쳐 현재의 의정부소방서장까지 주요 요직을 역임하였다.
다양한 실무 경험과 현장 경험을 가진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뛰어난 행정 역량을 갖췄으며, 격의 없는 소통과 세심한 배려로 직원들에게 높은 신망을 받고 있는 지휘관으로 평가받는다.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2025년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소방안전공로 대상을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