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4일 2025년 ‘학생자치 축제’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두천시는 2024년부터 ‘학생자치 축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축제를 기획, 운영, 평가함으로써 주체성 및 자기결정 능력을 키우고, 축제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휘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동두천시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신청서는 각 학교를 통해 공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블라인드 서류 심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외부 교육 전문가, 교직원 등이 참여하여 공정하게 이루어진다. 1개교당 최대 1천5백만 원을 지원하며, 심사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선정될 예정이다.
2024년 사업 결과를 토대로 심사 기준을 보완하여 2025년에는 학생들의 교육과정 연계성 및 교육 효과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전년도에 지원받은 학교에서 미비점을 보완해 신청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발휘할 수 있는 학생자치 축제 지원 사업은 동두천시의 축제 문화와 학생들의 주도적인 역량을 동시에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5년 학생자치 축제 공개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확인하거나 미래교육진흥원 교육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