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사회복지상담과 성인학습자 임성순 씨가 '2024년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성인학습자 학습수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전국 30여 개 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내 삶에 미래를 더하는 LiFE 2.0’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성인학습자들의 진솔한 학습 경험과 삶의 변화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임씨는 '아버지 몰래 학교 입학 도장을 찍고 ‘선취업 후진학’의 꿈을 이루다'라는 제목의 수기를 통해 현실의 제약을 넘어선 도전과 배움의 여정을 감동적으로 풀어내 심사위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기은광 사회복지상담과 학부장은 “성인학습자들의 열정적인 학습 태도와 활기찬 대학생활을 지켜보며, 오히려 제가 평생학습자의 자세를 배우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된다”며 “성인학습자들의 평생 행복이 더욱 커질 수 있도록 학과와 교수진이 함께 힘을 모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정연 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취를 넘어, 서정대학교가 성인학습자 친화적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성인학습자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학사 지원과 맞춤형 상담과 진로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정대학교는 LiFE 2.0 사업을 통해 ‘선취업 후진학’을 실현할 수 있는 유연한 학사운영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성인학습자의 생애 전환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