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2일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대외협력처가 주관하는 대학 견학 프로그램을 양주경찰서어린이집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2025년 대학 견학 프로그램에는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간호학과 김기은 교수, 호텔관광과 진진희 교수를 비롯하여 재학생 및 교직원이 참석하였으며, 양주경찰서어린이집 원아 31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학과의 간호사 직업 체험 및 올바른 구강위생 및 손 씻기 교육, 호텔관광과의 항공객실 승무원 및 호텔리어 직업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학문 분야와 실제 현장 체험을 제공하여, 미래 진로 선택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첫 번째로 본관 모의유치원실에서 간호학과 김기은 교수가 올바른 구강위생 및 손 씻기 교육을 진행하여 위생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어린이들은 올바른 양치 방법, 손 세정의 중요성 등을 실습을 통해 배우며,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었다.
두 번째로 서강관 항공캐빈실습실에서 호텔관광과 진진희 교수와 ‘글로벌 호텔 서비스 앨리스 동아리’ 국제학생의 안내로 항공 객실 승무원 체험이 진행되었다. 어린이들은 항공기 탑승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벨트에 대한 설명과 구명조끼 착용법을 배운 후 어린이들 한 명씩 모두 직접 착용해 보는 특별한 경험을 가지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호텔객실 실습실에서 호텔리어 직업 체험과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하였다. 어린이들은 ‘실제 비행기를 타고 여행 가는 기분이라 행복했다’, ‘저도 승무원, 호텔리어가 되고 싶어요.’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서정대학교 염일열 대외협력처장은 ‘서정대학교에서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며 기뻐하는 모습에 행복함을 느꼈다.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며, 진로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