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소방서는 4월 4일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오석규(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의원을 의정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경기도의원과 소방조직 간 소통을 강화하고, 소방 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위촉된 오석규 의원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문화 발전과 체육 진흥,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또한,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특별위원회 부위원장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입법지원위원으로 활동하며, 각종 문화·체육 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위촉식 후 오석규 의원은 소방서의 주요 당면 과제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소방청사를 둘러보며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 및 직원 격려를 통해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서 구조대 장비 시연 참관하고 직접 방화복을 착용해 소방장비를 다뤄보며 소방공무원들의 실무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오석규 의원은 시민들에게 주택화재경보기와 소화기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직접 설치하는 시간을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행사 후 오찬 자리에서는 소방공무원의 복지 향상과 소방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오석규 의원은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직접 체험하며, 도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소방 정책 개선과 지원 확대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오석규 도의원께서 소방의 역할을 직접 체험하며 이해해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방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