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교장 김미라)는 4월 15일 경민비즈니스고 취업정보실에서 학교 홍보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홍보단의 출범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창단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교기 수여, 창단 선언문 낭독, 단원 선서, 임명장 및 배지 수여, 교장선생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홍보단은 앞으로 학교 행사, 동아리 활동, 학생 인터뷰 등을 기사, 사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학교 안팎으로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SNS 운영, 홍보 콘텐츠 기획 및 디자인 등 미디어 활용 능력을 키우는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홍보단 이름 ‘홍연’[넓을 홍(弘) 인연 연(緣)]은 널리 소중한 인연을 맺는다는 뜻으로 홍보단으로 활동하며 단원들, 선생님들과 소중한 관계를 맺고, 소중한 인연을 지역 사회까지 넓혀갈 계획이다.
창단식에 참여한 한 단원은 “학교의 다양한 이야기를 세상에 전하는 멋진 역할을 맡게 되어 설렌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민비즈니스고 김미라 교장은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학교를 대표하는 얼굴로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